2024년을 이끌 트렌드 키워드 10가지

광고다 2024.03.21 13:46:14

 

[2024 소비트렌드 10대 키워드]
‘드래곤 아이즈(DRAGON EYES)’

D : 분초사회(Don’t Waste a Single Second: Time-Efficient Society)
R : 호모 프롬프트(Rise of ‘Homo us’)
A : 육각형 인간(Aspiring to Be a Hexagonal Human)
G :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Getting the Price Right: Variable Pricing)
O : 도파밍(On Dopamine Farming)
N : 요즘남편 없던아빠(Not Like Old Daddies, Millennial Hubbies)
E : 스핀오프 프로젝트(Expanding Your Horizons: Spin-off Projects)
Y : 디토소비(You Choose, I’ll Follow: Ditto Consumption)
E : 리퀴드 폴리탄(ElastiCity. Liquidpolitan)
S : 돌봄경제(Supporting One Another: ‘Care-based Economy’)

1. #분초사회
24시간이 모자라

시간이 돈만큼 돈보다 중요한 자원으로 변모하며, ‘시간의 가성비’를 중요시한다. 초 단위로 움직이는 플랫폼 경제에서 시간의 밀도는 높아지고 있다.

2. #호모 프롬프트
AI도 곧 인간으로부터!

인간이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AI가 내는 결과물이 달라진다.
즉, 기술 사용의 역량은 사색과 해석력을 겸비한 인간만의 것이라는 의미다.

3. #육각형 인간
빈틈없는 나 자신

외모, 학력, 자산, 직업 등 모든 면에서 빠짐없는 인간을 뜻한다.
이는 계층 이동의 사다리가 흔들리는 사회를 사는 젊은이들의 활력이자 절망이며 하나의 놀이다.

4.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
사라진 ‘일물일가’

AI의 발달로 시간, 장소, 유통 채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일물N가의 세상에서 소비자들은 최저가가 아닌 ‘최적가‘를 중요시한다.

5. #도파밍
오늘도 무한 도파밍ing

게이머들이 ‘파밍’하며 아이템을 모으듯 많은 사람들이 재미(도파민)를 모은다.

6. #요즘남편 없던아빠
평등한 동반자, 6시 신데렐라로

결혼 후 남자에게 기대되는 역할이 달라지며, 가사 노동과 육아, 가족 관계의 균형점이 이동하고 있다.

7. #스핀오프 프로젝트
변화의 시대

스핀오프 프로젝트는 기업 입장에서 저예산과 유동적인 전략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도할 수 있어 실패해도 부담이 적다.

8. #디토소비
수많은 선택지 속 “나도!”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반영하는 사람, 콘텐츠, 유통 채널의 선택을 따라하는 소비를 의미한다.
과정과 시간을 건너뛰어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다.

9. #리퀴드폴리탄
고정된 도시는 이제 안녕!

지역은 이제 하나의 공간이 아니라 이동하고 흐르는 모습을 보인다.
각 지역만의 콘텐츠를 가지며 도시의 모습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10. #돌봄경제
돌봄이 필요한 인간

 

 

 

https://www.korea.kr/multi/visualNewsView.do?newsId=148925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