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도 다음도 키워드 광고비는 계속 오르고 있다
물가 상승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시스템에서 경쟁을 붙이고 있기에
상위 노출을 위한 입찰가격 때문이다
입찰가격을 올리시는 분들은 대부분
새로이 광고 시장에 접근하신 사업주이지 않을까 합니다
금액이 얼마나 빨리 소진되는지 모르며
광고비용 투자 대비 수익이 얼마나 나오는지 몰라서
... 이해합니다
그래서, 다른 경쟁자들은 힘들거나 자본금이 있는 경쟁사만이 살아남는 그런 구조로
변해 버리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유튜브 광고시장과 애써 비교한다면
단순 입찰가격의 조건으로만 노출되고 있다는 한계성 때문이죠
입찰단가와 경쟁력도 순위 결정에 반영하는 그런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그래야 살아남는다…. 개인적 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