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광고와 온라인 광고
오프라인 광고를 할 경우
느린 피드백과 확실한 데이터를 만나볼 수 있다
입소문에 따른 재방문... 그리고 단골로서의 자리매김
온라인 광고는 많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빠른 피드백과
불확실성이 높은 데이터에 불안함을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한다
충성 고객이 될 확률이 낮으며
설명 부족과 같은 이유로
내용 전달의 한계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오해로 인한 평점 테러를 받을 수도 있다
배달 전문점에서
조미료를 적게 사용하는 건강한 음식을 강조해도
소비자들은 자극적인 음식에 후한 점수를 보내지만
건강한 음식에 대한 평판을 낮게 점쳐지며 외면당할 수 있다
나는 맛도 있고 건강한 음식점을 찾고
재 방문하며 애용하지만
모든 이 들이 그렇지 않은 부분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장 큰 장단점이지 않을까 한다
온라인 광고의 장점을 어떻게 활용하며
오프라인 광고의 단점을 넘어서는 과제로 남겨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