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에서 1부터 Z까지 모든 영역에서 1등을 해야 하나?
욕심을 내면 가능도 합니다
그렇지만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어떠한 사업영역에서 혼자보다는 경쟁자가 있고
그곳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살아남는 것이 경쟁력 아닐까요?
1등은 아니어도 상위에서 항상 찾아볼 수 있고
1등은 못 하지만 믿고 찾는 고객이 존재한다면
굳이 1등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매출보다는 수익성이 좋은 아이템이 좋지 않을까요?
나의 선택 키워드가 다른 경쟁자의 주요 키워드일 수 있으며
나의 주요시키워드를 선점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굳이 1위 탈환을 위해 광고비용을 많이 사용하여 탈환의 의미를 부여하고 싶은가요?
시장 활성화를 위해 몇몇 키워드는 양보하셔도 됩니다
그렇다고 시장을 모두 잃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집중한 선택키워드가 중요합니다
한식 맛집 중에서도
찌개에 특화된 사업체와 나물류에 좋은 평가를 받는 업체가 똑같은 키워드와 동일한 영업 방식을 적용하지는 않죠
다양성을 인정하고 자신에게 집중하세요
나의 좋은 키워드에 충실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