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는 키워드광고다
키워드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인터넷 광고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지을 수 있다
여러분의
중식, 짜장면, 자장면, 탕수육, 짬봉..
어느 키워드가 가장 좋으신가요?
중국집 음식도 많고 중식에서의 다양한 표현 중에
오느 키워드로 슬로건과 핵심 키워드를 지정하느냐에 따라 홈페이지가 살아납니다
그런데 경쟁자가 너무 많습니다
특화된 메뉴를 내놓습니다. 불 짬뽕, 꼬막짬봉....
뷰전을 내세운 경쟁자 중에
많은 부분에서 호불호에 처하며
오히려 전통적인 메뉴를 선택한 사업자보다 위험할 수 있으나
또한 특화된 메뉴에 많은 인기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특화된 메뉴를 어떻게 알리고 홍보하느냐 입니다
입소문이 나기 전까지
어떻게 입소문을 나게 하며
어떻게 방문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느냐? 입니다
그래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도 인터넷광고에 눈을 돌릴 수밖에 없으며
남들과 경쟁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좋은 키워드에 눈독을 들이며
좋은 나만의 키워드를 만들어
제품도 홍보하고 서비스도 안내하고 있죠
여기서 더 중요한 부분은
나만의 키워드는 극단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1.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가 어렵다
2. 소비자에게 나의 제품이나 상품이나 서비스에 이해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3. 입소문을 내기 또한 어렵다
...
어쩌면 사업주께서는 자신감 하나로 나만의 키워드를 만들고 홍보하겠지만
결코 성공 확률이 낮을 수밖에 없다는 큰 벽에 부딪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