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와 오프라인광고의 견해
길거리에 전단지 배포에서 부터
전통적인 광고 기법이지만 아직도 효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광고의 형태로 남을 것이다
텔레마케팅, 현수막 광고의 효과를 보고 매력에 아직도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처음 광고라는 말을 진행한 사람들은 온라인광고가 전부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 또한 다양한 매체의 등장과 다양한 홍보의 장이 생기면서 어디가 경계인지 뚜렷하지도 않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자신에 맞는 매체 홍보 수단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광고를 진행했는데 효과가 작다고 포기하지 말고
왜? 효과가 작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신다면
다음 광고에서는 조금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에서 광고를 잘한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별 특별한 것이 없다.
그러나 존재한다. 작은 차이가
놓치고 있던 작은 차이가 여러분의 광고 효과의 차이를 만들고 있다
온라인광고에서 생각해 보면
비용 이적게 발생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블로그에 자신의 매장을 홍보한다고 하면
물론 직접적인 비용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으나
시간과 노력이라는 자신의 에너지를 소모해야하고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 비용은 오프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유형의 비용 지급과 절대 작지 않은 비용을 치르고 있다
세상에는 공짜는 없다.
세상의 의인들은 있을 수 있을지언정
나에게 무료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는다
시작은 오프라인 광고를 시작해도 다음 도전을 온라인 광고의 문을 두들기고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