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오늘의 키워드가 내일의 키워드가 될 수 없다
왜냐하면
오늘은 비가 와도 내일은 날씨가 좋을 수도 있고
여름이 오면 겨울도 온다
변화에 맞게 오늘의 키워드는 오늘의 키워드에 만족하고
내일의 키워드를 준비해야 한다.
이슈로 대한민국을 덮을 때 아무리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무장해서
상품을 출시한다고 해도
좋은 성과를 내기는 어려울 수 있다
관심밖에 일로 치부될 수 있으니
무인 매장이 한참이지만
고전하는 무인 매장 업종도 있으며
현시점에서의 커피 매장들은 끝이 없이 오픈을 하고 있다
주변 상황에 맞게 자신의 검색 키워드도 변화하고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
괜스레 접속 유입자가 계속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신상품도 내놓아야 하며, 새로운 서비스도 차별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