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번 노출되었을때 클릭된 횟수
* 전환
광고 및 무료 제품 등록정보와 상호작용(예: 텍스트 광고 클릭, 동영상 광고 조회)한 고객이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휴대전화에서 업체로 전화를 거는 등 비즈니스에 가치 있는 행위를 수행하는 액션을 말합니다
* 전환율
전환의 횟수를 동일한 기간에 전환으로 연결된 것이 확인된 전체 광고 상호작용의 횟수로 나눈 값입니다. 예를 들어 1,000회 상호작용에서 50회의 전환이 발생했다면, 전환율은 5%가 됩니다(50 ÷ 1,000 = 5%)
- PPC : PPC는 Pay-Per-Click의 약자로,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을 업체가 부담하는 광고 형대를 의미한다. 광고 노출수가 많아도 클릭하지 않으면 광고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 Clicks : 광고를 클릭한 수
- Impression : 광고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된 수
- Cost: 광고에 사용된 비용
- Conversion: 물품 구매 & 회원가입 등 광고의 목표
- CTR (Click Through Rate) : 광고 노출 대비 클릭 비율 (클릭/노출)
- CVR (Conversion Rate) : 클릭 대비 전환율 (전환/클릭)
- CPA (Cost Per Aquisition) : 전환 당 소비율 (비용/전환)